[육아도서] 베이비 위스퍼 (행복한 엄마들의 아기 존중 육아법)
안녕하세요!
아내 J입니다.
저 또한 그랬지만, 첫 아기를 가지게 된 수많은 예비맘님들께서는 곧 태어날 아기를 어떻게 맞이해야할지
걱정과 두려움, 그리고 설렘 등 여러가지로 마음이 복잡한 심경이실 것 같아요.
아기를 잘 키우고 싶고, 똑똑한 육아를 하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책을 많이 보게되었는데요.
저는 여러 입문 육아서 중 '베이비 위스퍼'라는 책을 접하고 아기에 대해 완전히 무지한 상태에서 무사히 첫 발을 내딛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저와 같은 예비맘님들께 추천드리고싶은 육아 입문서 '베이비 위스퍼' 입니다.
<베이비 위스퍼 - 행복한 엄마들의 아기 존중 육아법>
아기를 처음 만나면 어떻게 해야할까? 뭘 해줘야하지? 잘할 수 있을까?
아기를 처음 만나면 어쩔줄을 모를 것 같았어요.
이 책에서는 그런 초보맘들을 위해 아기에게 가장 기본이 되면서 중요한 먹.놀.잠에 대해 깊게 설명하고 실전에 도움될만한 지식을 많이 알려준답니다.
E.A.S.Y라고 소개하는 Eating.Activity.Sleeping.You 원칙을 잘 이해하면, 아기도 안정적이면서 엄마도 육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
그리고 S.L.O.W(Stop.Listen.Observe.What's up) 라는 원칙을 만들어 아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원리를 알려줍니다.
또한, 아기를 하나의 인격으로서, 한 생명으로서 존중하는 것을 기본으로하는 이 철학(?) 혹은 개념이 참 좋게 와닿았습니다.
저는 아기를 키울 때 몬테소리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하고자 하는데 몬테소리 교육에서도 아이를 관찰하고 존중해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되는 철학이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존중을 기반으로 세상의 아기는 모두 다르고 저마다의 기질과 성향이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를 존중하고 관찰하여 그 아이에 맞게 리듬을 찾아가면 아이도 엄마도 수월한 육아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부담없이 읽기 좋은 육아 입문서로 강추해요. :)
아기를 존중하며 키우는 법, 먹놀잠의 개념 및 이해 등, 여러가지 기본이 되며 필수적인 내용들을 공부할 수 있으며,
또 예비맘들의 마음을 미리 알고 헤아려주듯,
아이를 키우며 예상되는 여러 문제의 상황시 해결하는 방법 등이 수록되어 육아 입문서 다운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 난이도: ★★★☆☆
- 페이지수: 360p
- 두께: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