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름다워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블로그

임신&출산&육아

강동 루벨 본식 후기

BlahBlahJJ 2021. 6. 27. 22:05

 

 

안녕하세요!

아내 J입니다^_^

 

저희는 강동 루벨에서 본식을 진행하였는데요,

날씨는 아쉽게도 조금 칙칙했지만 루벨과 함께해서 나름 만족스러웠던

생에 처음하는(?) 결혼식 후기^_^ 고고 해보겠습니다.

 


 

 

정말 솔직하고 자세하게 예비 신랑신부님들께서 실제로 느끼게 될 장단점을 얘기 해드리려고해요.

일단 저희가 느낀 장점부터 말씀드리면, 

 

장점 #1

직원분들이 친절했던 것

 

남편도 이 부분을 언급했지만, 

직원분들의 서비스 태도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사실 이게 식장 선택에 있어서 아주 궁극적인 역할을 하지는 않지만,

당일에는 신랑신부 저희보다도 직원분들이 하객분들께 대부분의 서비스와 안내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희한테도 스냅 어디서 찍으라고 안내해주고, 양가 부모님 안내 및 답례품 챙기는 일 등등 저희가 정신없는 와중에 꼼꼼히 잘 챙겨주셨던 것 같습니다.

 

장점 #2

재즈 3중주 라이브연주

일반 예식장들은 보통 스피커로 음악을 트는데 반해 루벨은 3중주 라이브 연주로 배경음악을 깔아주는데

좁은 공간에서 빵빵하게 울리는 라이브 음악이 굉장히 느낌있고 좋았어요.🥰

(이건 루벨 상담하러가셔서 다른 분 예식할때 보시면 확 느낌이 오실거에요!)

원하는 곡을 선택해서 요청드리면 라이브로 연주해주시는데 퀄리티도 상당히 만족스럽고 특별하게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장점 #3

가성비 좋은 뷔페 식사

아펠가모 라인이 원래 식사가 괜찮기로 유명하쥬?ㅎㅎ 

저희 때는 뷔페로 진행했었는데 나중에 하객분들께도 음식이 상당히 괜찮았다고 후기 들었어요.☺️

여러 예식장과 비교해봤을때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드는 가격임에도 퀄리티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장점 #4

널널한 주차와 강동역과 이어지는 교통 편리성

큰 건물 주차여서 주차장이 널널하고 강동역 지하철이랑 바로 이어져있어서 대중교통도 편리한 점이 아주 만족!

저희는 오시는 하객분들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교통/주차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도 괜찮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장점 #5

밝은 분위기의 예식

이건 개인 취향인데요! 저는 어두컴컴하고 웅장한 분위기보다 밝고 화사한 정원같은 분위기의 예식장에서 하고싶었답니다.

그래서 루벨은 이러한 취향을 가지신 신부신랑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결혼식 마치고 친구나 지인분들께 식장이 저와 잘 어울리고 예뻤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이제 단점을 몇 가지 말씀드려볼게요😁

 

단점 #1

서울 끝자락에 치우쳐져있는 약간은 애매한(?) 위치

이건 정말 케바케겠지만 강동이라는 위치가 솔직히 좀 애매하긴합니다.ㅠㅠ

잠실에 산다던지 직장이 있다던지 등 연고가 있다면 모를까, 서울 중심에서 비교적 좀 먼.. 강동.... 굳이 여기까지..? 

사실 이 부분이 저희 부부에게도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었는데요, 근데 뭐 다른 점들이 대체로 다 만족스러워서 커버가 된 것 같아요😚

그리고 대중교통도 잘 되어있고 주차도 잘 되어있으므로 그리 큰 문제로 다가오지는 않더라고요 :)

 

단점 #2

주어진 예식시간 2시간

이것 또한 큰 단점이라기보다 굳이 꼽자면, 한 커플에게 주어진 시간이 두시간?이라서

아주 여유롭게 진행하고 싶으신 분 들이라면 좀 빠듯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주 일찍오신 하객분들이라면 앞타임과 좀 겹칠 수 도 있고요.

근데 이건 대부분의 웨딩홀이 비슷한 상황이고 저희는 오히려 1부, 2부 이렇게 오래하는걸 선호하지는 않았어서 크게 단점이라고는 생각 안했던 것 같네요.ㅎㅎ

 

단점 #3

다소 좁게 느껴질 수 있는 예식장

하객 수에 따라 케바케일 것 같긴 한데요, 하객이 많으신 커플이라면 좀 고민될 것 같아 적어봤어요.

저희는 하객분들이 250분정도 오셨었는데 이정도가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저는 신부대기실에 앉아있어서 잘 몰랐지만 남편 말로는 본식 시간이 다 되어가니 로비가 웅성웅성 상당히 혼잡했다고 하더라고요.

 

 


 

 

결론! 밝은 식장을 원하는 강동구에 사시는 커플이라면 추천 :)

저 처럼 밝은 식장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합니다!! :) 

친구들에게도 식장이 너무 예쁘고 저랑 잘 어울렸다며 칭찬 많이들었고

곧 결혼할 친구들도 꽤 있는데 여기서 하고싶다는 말도 많이 들었네요ㅎㅎ

그리고,,, 사실 비용도 중요한 부분인데 루벨은 금액도 상당히 합리적이었기에 더더욱 만족스럽게 느낀 것 같아요.

서비스, 음식품질, 주차 등등 고려했을 때 대체로 모든 것이 마음에 들었고, 일반적인 어두운 예식장과 달리 밝고 화사한 분위기가 정말 딱 제 취향이라 저는 당일 혜택 받아서 바로 계약했었네요.ㅎㅎㅎ

 

 

간단히 후기 남기려다가.. 어쩌다보니 이렇게 길어졌네요 ㅎㅎㅎ

결혼 준비하시는 모든 예비 신랑신부님들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 >_<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

 

 

'임신&출산&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동루벨 계약 후기  (3) 2020.07.20